기능성을 갖춘 운동화는 가격이 꽤 비쌉니다. 특히 ‘운동할 때’ 신을 운동화를 고를 땐 관절 보호와 운동 퍼포먼스 향상과 같은 특수 목적이 있다 보니 더 신경 쓰게 되는데요. 운동화 구입시 참고할 수 있는 4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운동화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옷을 산다면 모를까 운동화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드시 신어보기를 권합니다. 경험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높은 스펙과 예쁜 디자인이 전부가 아닙니다. 발은 우선 편하고 봐야해요. 본인이 직접 신어보지 않으면 이 운동화가 나에게 맞는 신발인지 절대 모릅니다.

운동화는 기성품이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제품도, 사이즈도 없어요. 충동적으로 구매하여 발이 고생하는 것보다 다소 귀찮더라도 한 번 신어보고 결정하는 게 내 몸을 보호하는, 그리고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2️⃣ 아시안핏이 있다면

같은 브랜드의 운동화라고 하더라도 아시안핏은 대체로 볼이 넓고 아치가 낮습니다. 원하는 모델에 아시안핏이 있다면 아시안핏을 사는 게 좋아요. 훨씬 편하거든요.

3️⃣ 신발 구입은 오전보다 오후에

하루 동안 사람의 발은 붓기 마련입니다. 발이 미세하게 커져요. 그래서 신발은 오전보다 오후에 신어보고 구입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외출할 때 신는 신발이야 잠깐 고통을 참으면 되는데, 운동할 때 신는 신발이 작으면 운동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끼치거든요.

4️⃣ 디자인보다는 기능성을

제품이 지나치게 화려하다면 그 외의 기능을 희생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외부 쿠션이 화려하거나 디자인이 예쁜 운동화는 통풍이 떨어지거나, 발볼이 좁거나, 혹은 무거울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는 예쁜 운동화를 신더라도 운동할 때만큼은 관절을 위해 기능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